로고

보건산업진흥원 지원 'CIC' 입주에 에이치엘비도…보스턴 사무소 개설

신중돈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4/04/18 [09:52]

보건산업진흥원 지원 'CIC' 입주에 에이치엘비도…보스턴 사무소 개설

신중돈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4/04/18 [09:52]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국내 바이오제약사의 미국 보스턴 캠브리지 이노베이션센터(Cambridge InnovationCenter·CIC) 입주에 에이치엘비도 포함됐다. 

 

이 회사는 그룹 계열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CIC에 사무소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달 미국 델라웨어주에 'HLB US'을 설립한 바 있다.

 

이 회사는 보건산업진흥원의 이런 지원 사업에도 선정돼 보스턴에도 추가적으로 사무소를 설치한 것. 

 

보스턴 사무소를 통해 이 회사는 미국 계열사와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그룹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신약개발 기술이나 소재 발굴 또는 외국 기업들과 공동 연구 등을 추진할 때엔 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회사는 추후 간암신약 판매를 통해 막대한 유동성이 확보되면 해당 거점을 통해 기술력이 있는 현지 바이오텍을 인수하거나 신규 파이프라인을 도입키로 했다.

 

보스턴은 세계적으로 가장 대표적 바이오 클러스터가 형성된 곳으로, 글로벌 제약사들의 연구개발 센터와 매사추세츠공대(MIT), 하버드대 등 주요 대학과 400개 이상 벤처캐피털(VC) 등이 밀집돼 있어 대학 및 기업들간 다양한 협업은 물론 여러 부문에서 기술 혁신이 이뤄지는 것으로 보고됐다. 

HLB US 김동건 법인장 겸 이뮤노믹 대표는 "HLB그룹은 여러 미국 계열사를 통해 다양한 신약개발 부문에서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 국내외 그룹사간 유기적 협력 관계를 더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기업으로 확고한 위치를 다지기 위한 여러 방안들을 검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