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림제약, 알러지 복합신약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 수출 확대

세계 첫 개발 '모메타손푸로틴+아젤라스틴' 성분 비강 분무 개량 전문약
알러지성 비염치료제로 올 하반기 멕시코·UAE 첫 수출 "국산신약 쾌거"

선호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4/05/17 [17:17]

한림제약, 알러지 복합신약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 수출 확대

세계 첫 개발 '모메타손푸로틴+아젤라스틴' 성분 비강 분무 개량 전문약
알러지성 비염치료제로 올 하반기 멕시코·UAE 첫 수출 "국산신약 쾌거"

선호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4/05/17 [17:17]

한림제약(대표 김재윤·김정진)은 알러지성 비염치료제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에 대해 글로벌 수출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문약인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는 세계 처음으로 모메타손푸로에이트와 아젤라스틴염산염 성분이 결합된 비강 분무제로, 스테로이드제와 항히스타민제의 복합제제라는 특성으로 뛰어난 치료 효과를 보인 국산 개량신약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10년 전엔 '1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상을 수상, 나자플렉스를 구성하는 두 성분 배합의 제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안정화 기술의 우수성이 입증되기도 했다.  

회사에 따르면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는 지난 2017년 볼리비아에 첫 수출, 본격적인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선 이래로, 현재 아시아에선 몽골, 중남미 지역에선 멕시코와 과테말라, 볼리비아,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파나마의 6개국, 중동 지역의 아랍에미리트, CIS(독립국가연합)의 조지아, 아제르바이잔, 우즈베키스탄 3개국에 걸쳐 11개 국가에 성공적으로 정식 허가 등록을 마쳤다.

 

이 중 멕시코와 아랍에미리트(UAE)는 올해 하반기 첫 수출 길에 오를 예정이다. 

 

이 회사는 올해 나자플렉스 제품만으로 수출 100만달러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작년 WLA(세계보건기구 우수규제기관 목록)에 대한민국이 세계 최초 등재되는 쾌거를 이루고 대한민국 제약의 위상이 한층 높아진 추세에 힘입어 자사 연구개발한 신약 및 개량신약에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계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내고자 한다. 부단한 발전으로 K-제약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