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우루사'가 동물용약으로…'UDCA 간기능 개선 츄어블정' 발매

대웅펫 '유디씨에이', 국내 처음 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 반려동물약 선봬…"임상수의사 200명 이상 자문"

구연수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4/05/27 [10:24]

'우루사'가 동물용약으로…'UDCA 간기능 개선 츄어블정' 발매

대웅펫 '유디씨에이', 국내 처음 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 반려동물약 선봬…"임상수의사 200명 이상 자문"

구연수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4/05/27 [10:24]

반려동물 헬스케어사 대웅펫(대표 이효준·문재봉)은 국내 처음으로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 동물용 약품 '유디씨에이정(UDCA정)'을 발매했다고 27일 밝혔다.

 

츄어블정인 유디씨에이는 반려동물 간기능 개선제로, 대웅제약 '우루사'의 오랜 기술력을 활용, 반려동물용으로 개발됐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동물병원 전용으로 판매되며, 한 알에 UDCA 200mg이 포함돼 있다.

 

기존엔 사람용으로 개발된 UDCA 성분 약을 반려동물에 맞게 소분, 처방됐지만, 사람용 약을 반려동물이 복용한다면 단독 복용 기호성이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지적됐다.

 

이에 대웅펫은 반려동물 약품 시장에서 유일한 UDCA 정제 유디씨에이정을 선봬 반려동물 간담도 질환의 새 치료 옵션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UDCA는 담즙 분비를 촉진함으로써 간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간의 해독 작용 활성화와 함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를 통해 간 세포를 보호한다.

 

유디씨에이정은 지난 2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급성간염 및 만성간염 및 간종창, 지방간, 황달의 예방 및 치료, 담즙 분비 부전 개선 등에 대한 간기능 개선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동물용약으로 허가된 바 있다. 

 

이 대표는 "유디씨에이정은 발매 전부터 대웅제약 핵심 브랜드의 사람용 약을 동물용으로 내놓는 데 대해 업계로부터 기대와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라며 "이를 위해 업계 전문가 및 임상수의사들 200명 이상 자문을 받아 반영했을 뿐 아니라 각 병원의 니즈에 따라 조제하거나 알약으로 단독 처방도 가능토록 기호성을 높인 츄어블 정제로 개발됐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