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엘록테이트'에도 친환경…플라스틱→종이 포장 "내년 신제품 적용"

사노피 혈우병치료제, B형 '알프로릭스' 이어 A형도 패키지 변경…"2030년까지 주요 제품 친환경 디자인"

구연수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4/05/30 [14:22]

'엘록테이트'에도 친환경…플라스틱→종이 포장 "내년 신제품 적용"

사노피 혈우병치료제, B형 '알프로릭스' 이어 A형도 패키지 변경…"2030년까지 주요 제품 친환경 디자인"

구연수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4/05/30 [14:22]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자사의 A형 혈우병 치료제 ‘엘록테이트’ 포장 케이스를 기존 플라스틱에서 종이 재질로 변경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친환경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혈우병 환자의 질환 관리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20년 6월 국내에 시판된 엘록테이트는 지금까지 제품과 구성품들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하드케이스형 패키지가 사용됐으며, 이 패키지는 외부 충격에 따른 손상으로부터 구성품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휴대가 편리하다는 이점이 있었지만, 실제 사용 환자 사이에선 분리 배출이 쉽지 않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이 회사는 환자 편의성을 개선시킬 수 있고, ‘지구 보호(Planet Care)’까지 함께 고려, 친환경 패키지를 개발한 것.

 

신규 친환경 패키지는 재생 종이를 활용한 박스로 제작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포장재 무게 감소 효과를 기반으로 제품 수송 과정에서 환경 영향 또한 5% 정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친환경 패키지는 국내에 공급되는 엘록테이트 250IU, 500IU, 1000IU, 2000IU 제품군에 반영되고, B형 혈우병치료제 ‘알프로릭스’ 일부 용량은 지난 12월부터 변경된 패키지로 공급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배 대표는 "이번 친환경 패키지 디자인은 더 건강하고 회복 탄력적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노피의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전략에 기반한 것"이라며 "내년까지 모든 신제품과 2030년까지 주요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해 친환경 디자인을 적용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노피는 치료제 생산부터 환자 사용에 이르기까지 약품 모든 주기에서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등 기후 변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