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탄성심병원 외과 신동우 교수, 12대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이사장 취임

신중돈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4/06/24 [10:39]

동탄성심병원 외과 신동우 교수, 12대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이사장 취임

신중돈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4/06/24 [10:39]

한림대동탄성심병원(대표 노규철)은 외과 신동우 교수<사진>가 12대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임기는 지난 22일부터 2년.

 

신 신임 이사장은 상부위장관을 전문 진료로, 동탄성심병원 암센터장과 로봇수술센터장을 지냈고, 외과 과장을 맡고 있다.

 

신 이사장은 9년 전엔 아시아 처음으로 '다빈치 Xi'를 이용한 위전절제술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는 대한내시경로봇외과학회, 유럽임상영양학회, 국제위암학회,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대한위암학회, 대한외과학회 등에서 여러 학술 활동을 벌이고 있다. 

 

신 이사장은 "영양의학은 치료 후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합병증 예방에 기여하므로 최근 가장 주목되고 있는 의학 분야 중 하나"라며 "다양한 의료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회의 특징을 살려 활발한 교류와 연구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말했다.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는 병원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영양 치료와 임상영양학을 연구하는 학술단체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약사 등 직군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 학회는 의료기관의 영양집중지원팀(Nutrition Support Team; NST) 인증평가사업을 통해 영양 치료의 질관리 및 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과 유병률을 낮춰 환자의 빠른 회복과 의료비 절감에 기여하고, 임상영양학 관련 임상지침 및 가이드라인 제정, 논문집 발간 등 사업을 진행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