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유한양행, 청소년 대상 '버들과학교실·진로캠프' 진행…체험 교육 확대:뉴스맥

유한양행, 청소년 대상 '버들과학교실·진로캠프' 진행…체험 교육 확대

지역사회 초·중·고생들 위한 비대면 진로 탐색 프로그램 개발…제약바이오산업 인재 양성 포함 진학 상담·멘토링도

2022-10-04     구연수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코로나 시대 다양한 현장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가 축소된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버들과학교실과 버들과학진로캠프를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체험 교육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

 

올해는 7월과 9월, 서울시 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버들과학진로캠프가 진행됐는데, 이 회사는 최근 동일여고와 미양고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버들과학진로캠프를 마쳤으며, 2개월 전엔 숭의여고(동작구 소재)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이 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버들과학진로캠프에선 온라인 연구소 견학 및 현지 과학 교사들이 진행하는 과학실험, 그리고 유한양행 중앙연구소 연구원을 직접 줌(Zoom)을 통해 만나 평소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는 직업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진 = 유한양행]

또 이 회사는 생명공학과 등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청소년들의 멘토로 참여, 진학 상담 및 진로 멘토링을 제공했고, 대학생 멘토들 역시 현업 연구원들을 직접 만나며 직업의 세계와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작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코로나 이후 학교 생활 중 가장 힘든 점 중 하나로 ‘진로 탐색의 어려움(32.8%)’을 꼽았다.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 진로 설계를 도와주던 체험이나 활동 등이 대폭 축소되며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 회사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체험 및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작년 동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제약업의 특성을 살려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약바이오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비대면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로 2년차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평소 접하기 힘든 부문의 멘토를 만나고, 적성을 탐색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참여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고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10월과 11월엔 동작구 초등학교 2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버들과학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