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팝업에 공지사항‥'신약 국내외 판매·임상' 주주들에게 먼저:뉴스맥
로고

팝업에 공지사항‥'신약 국내외 판매·임상' 주주들에게 먼저

셀트리온 '짐펜트라' PBM 등재·메지온 '유데나필' 국내 3상 변경 승인
보도자료 전 홈페이지·공시 통해 알려…계약 구체적 내용 안 밝히기도

선호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4/04/09 [07:17]

팝업에 공지사항‥'신약 국내외 판매·임상' 주주들에게 먼저

셀트리온 '짐펜트라' PBM 등재·메지온 '유데나필' 국내 3상 변경 승인
보도자료 전 홈페이지·공시 통해 알려…계약 구체적 내용 안 밝히기도

선호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4/04/09 [07:17]

국내사들이 신약에 대한 글로벌 판매 및 임상 현황을 주주들에게 먼저 알리고 있다.

 

신약 개발로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바이오업체들이 보도자료를 뿌리기 전에 팝업 및 공지사항을 통해 국내외 정보를 전했다. 

 

주가 추이에 가장 민감한 바이오제약사 셀트리온은 작년 미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됐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주(램시마SC)'에 대해 미국 3대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중 1곳과 처방집 등재 계약이 체결됐다고 팝업창으로 보여줬다.

 

PBM은 미국 판매 및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선 PBM 등재가 필수적 요소로 꼽힌다.

 

셀트리온은 지난 8일 '짐펜트라 PBM 계약 관련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통해 "셀트리온이 지난달 세계 유일의 피하주사제형 인플릭시맙 치료제 짐펜트라를 시판한 이후 많은 주주님들과 애널리스트들에게서 PBM 등재와 연관된 문의가 많아 먼저 이 내용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짐펜트라를 미국에 시판한 직후 여러 PBM들과 처방집 등재를 위한 협상을 진행해 왔다"며 "이 중 미국 보험 시장에서 막대한 영향력의 3대 PBM 중 1곳과 시판 보름 만에 이 신약의 등재 계약 체결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계약과 더불어 이미 체결 완료한 중소형 PBM과의 계약까지 포함되면 짐펜트라가 지금까지 미국 전체 사보험 시장에서 약 40%의 커버리지(가입자 수 기준)를 확보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특히 일부 미국 서부 지역에선 해당 PBM과 연계된 보험사 처방집에 짐펜트라가 즉시 등재돼 실제 처방은 이 순간에도 이미 진행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회사는 "이런 소식을 주주들에게 전하고자 홈페이지를 통해 이 내용을 알리고, 더 상세한 내용은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차후 보도자료 등의 방식으로 알리겠다"며 "계약 조건상 현 시점에 해당 PBM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기는 어려운 점 양해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선천성 심장 기형의 단심실증(폰탄) 치료제(희귀약)를 개발 중인 메지온은 국내 3상 임상시험계획이 변경 승인됐다고 공지 및 공시했다.

 

임상 제목은 '폰탄 유데나필 운동 종단 평가 3상(FUEL-2 시험)인데, FUEL-2를 수행할 한국 내 3개 병원엔 폰탄 환자 수(12~18세)가 약 150명에 이른다고 이 회사는 알렸다. 

유데나필정은 폰탄 치료제로 개발되는 신약 이름이며, 3개 병원은 세브란스, 서울대, 부천세종병원으로 돼있다.

 

지난달 유데나필은 FDA로부터 3상(추가 임상) 승인된 바 있다.

 

앞서 유데나필은 2년 전 FDA 허가를 받지 못한 채 임상(3상) 등 보완 지시가 통보됐었다. 

 

메지온은 10여년 전 동아제약에서 분사한 동아팜텍의 전신이다.

 

이에 이들 회사의 8일 주가는 올랐고, 이 중 셀트리온은 6% 이상 급등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